헤드라인▽
조선대, 해외취업연수사업 ‘K-Move스쿨’ 연수과정 평가 A등급 획득
- 한국산업인력공단·광주시 지원 사업
- 해외취업 거점대학으로 자리매김
작성 : 2023년 01월 25일(수) 14:39 가+가-
[신동아방송 = 김재찬기자 ]조선대학교(총장 민영돈)가 운영하는 ‘K-Move스쿨’이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한 해외취업연수사업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.

조선대학교는 최근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해외취업연수사업인 ‘K-Move스쿨’ 연수과정에 광주·전남 지역 유일 해외취업연수사업 운영기관 평가에서 기관평가 A등급을 달성하여 지역의 ‘해외취업 거점대학’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밝혔다.

고용노동부(한국산업인력공단)와 광주광역시에서 지원하는 해외취업 핵심사업인 K-Move스쿨은 해외 구직 희망 청년에게 어학 및 직무교육을 제공하고 희망 기업으로 취업까지 연계하는 사업이다. 선발된 학생들은 어학교육 및 직무교육을 통해 해외취업역량을 강화하고 학생 상담 및 취업알선을 통해 학생이 희망하는 직무에 기반해 양질의 취업처를 제공받는다.

조선대는 2015년부터 K-Move스쿨 연수과정을 운영해 왔으며 2019년과 2020년 3년 연속 평가 A등급을 획득했다. 조선대는 경상계열 ‘미국취업 국제경영인양성 및 경력개발과정’에 이어 2021년부터 공과계열 ‘미국취업 국제품질관리 실무자 양성과정’을 신설하고 수료생 전원 100%취업을 달성하는 등 성공리에 운영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.

특히 2020년부터 미국 현지에 대외협력외래교수를 임명하여 철저한 사후관리와 기업체 검증을 통해 연수생들의 취업처를 확보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언제든 연락 가능하여 취업자 안전에 노력을 하고 있다.
김재찬기자 기사 더보기

kimca111@hanmail.net

실시간 HOT 뉴스

가장 많이본 뉴스

기사 목록

검색 입력폼